ARTIST

추헌주(Heon Ju Choo)
이력

2016. 아트토이컬쳐 본선

2017.7 캐릭터페어 전시

2017.8 코믹콘 전시

대표작
제목 몹스터(MOFFSTER)
소재 컴퓨터드로잉
사이즈 A4
제작년도 2026
에디션 MOFFSTER
설명

대표프로필사진은 몹스터의 아이덴티티입니다.

어쩌면 OFF되어있는 몬스터들과 미술에 있어 제일 기둥이되는 점,선,면은 서로 공통점이 있다생각하였고, 이것들이 모여각자가 개성을 가지게되며, 모였을 때 서로가 빛나보일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전시가능 여부
작가노트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어른이(?) 추헌주입니다! :)

“저는 파워가 'OFF' 된 M'ON'STER(몬스터)들. M'OFF'STER(몹스터)의 이야기”란 주제로 그림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있는 세계관에 대해 조금만 더 자세하게 얘기하자면 MOFFSTER는 M'ON'STER(괴물)에서의 'ON'을 'OFF'로 대조시켜 만든 단어입니다. 우리는 주위에 성공한 사람 혹은 특정한 분야에서 능력이 특별한 사람을 존경의 의미로 괴물(monster)이라고도 표현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직은 각자가 원하는 진정한 괴물의 경지에 오르지 못한 존재들을 표현하기 위해, 대조되는 단어인 ‘OFF’를 넣어 전원의 ON, OFF 개념으로 연결시켰습니다.

 

로고에서 알파벳 ‘O’는 대기전력 심볼을 사용하였고, 잠재적인 성공의 존재들로서 묵묵히 살아가는 존재들을 표현합니다. 즉 각자의 위치에서 자기의 역할을 묵묵히 하나, 아직은 빛을 보지 못한 존재들을 대기전력에 빗댄 것입니다. 이때의 대기전력이란, 말 그대로 ‘언제든지 사용될 수 있도록 대기 중인 전력’으로 최소화 되어야하는 전력입니다. 그렇지만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MOFFSTER를 통해 우리는 ‘대기전력’에 속할 수도 있는 대상을 어쩌면 소외됐을지도 모르는 계층에 국한시키지 않고, 더 나아가 그들(MONSTER)도 특별히 다르지 않은 삶을 사는 우리와 연속선상에 놓인 것이라는 모습이 느껴지도록, 하지만 너무 어둡지는 않게, 주위의 소소한 일상을 ‘완벽하지 못한 주인공’들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재밌게 그려내려 합니다. 작품을 보고 무엇을 느끼든, 우리도 역시 ‘MOFFSTER’인 것은 아닐까요.

 

이 글에서 POWER는 힘, 능력, 동력 이 외에 많은 의미를 담으며, MONSTER라 불리는 존재는 작품 속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보는 이에 따라 ON, OFF의 의미를 더 다양하게 재해석하고, 상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추헌주 작가의 작품 보기